턴제 판타지 RPG 《데몬즈 에이지》 발표…《카오스 크로니클즈》, 너니?

포르투갈의 빅문 엔터테인먼트라는 곳에서 “고전 스타일” 턴제 판타지 RPG 《데몬즈 에이지》를 발표했습니다.

3, 4년 전과 달리 이젠 새로운 턴제 판타지 RPG가 발표된다고 해도 새삼스럽지 않은 일이고, 이 게임도 자세한 정보가 나오기 전까지는 여기 올리지 않았을 것 같은데…트레일러의 친숙한 풍경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da-cc

(이 비교 그림은 RPG 코덱스에서 가져왔습니다.)

3.5e OGL의 충실한 구현을 목표로 개발되어 기대를 모았던 《카오스 크로니클즈》에서 그대로 가져온 배경입니다. 《카오스 크로니클즈》는 개발이 상당히 진척된 상황에서 2013년 개발사와 퍼블리셔 비트컴포저 사이의 갈등으로 개발이 취소되었습니다. (이후 비트컴포저 쪽에서 다르게 활용하려는 것 같은 시도가 보였지만.)

이후 1년 반 정도 지나서 비트컴포저가 파산했는데, 《카오스 크로니클즈》의 개발자는 파산한 비트컴포저가 소유하고 있던 자산을 빅문이 구입한 게 아닐까 추측하는군요.

《카오스 크로니클즈》의 모습을 하고 있고 턴제에 파티 기반, 헥스도 보이지만, 전혀 다른 개발자들이 뭔가 좀 다른 방향성으로 개발하는 것 같은 이 게임을 《카오스 크로니클즈》의 부활로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나중에 자세한 정보가 나오면 전해보겠습니다.

《데몬즈 에이지》는 2016년 1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턴제 판타지 RPG 《데몬즈 에이지》 발표…《카오스 크로니클즈》, 너니?”에 대한 1개의 생각

  1. 굳이 왜 카오스크로니클스의 자산을 구입했는지 궁금하군요
    카오스 크로니클스를 만들 생각이라면 흥미롭고
    그렇지 않더라도 관심이 생기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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