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스트랜드 2》 디렉터스 컷 정밀 타격 시스템 설명

인엑자일의 라인 프로듀서 에릭 슈워츠가 킥스타터 업데이트를 통해 《웨이스트랜드 2》 디렉터스 컷에 도입되는 정밀 타격 시스템을 설명했습니다.

번역해봤습니다.

최근 저희는 디렉터스 컷의 주된 특징 중 하나인 ‘정밀 타격 시스템’, 즉, 포스트아포칼립스 게임 팬들에게 친숙할 조준 사격 시스템을 작업했습니다. 사실 정밀 타격 시스템은 디렉터스 컷에서 가장 먼저 설계하고 프로토타입을 만든 기능 중 하나인데 개발이 진행되면서 여러가지 미묘한 변화가 있었습니다. 마침내 이렇게 여러분에게 보여줄 수 있게 되었네요!

먼저 정밀 타격이 대체 뭐하는 기능일까요? 간단하게 말하면 전투에 새로운 사격 유형이 추가된 겁니다. 정밀 타격은 적의 특정 신체 부위를 조준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신체 부위에 따라 다른 상태 이상 효과를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WL2_DC_precision-strikes

[위 UI는 컨트롤러 모드입니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할 때는 다른 UI가 나옵니다.]

우리는 정밀 타격 시스템을 만들면서 몇 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첫째, 정밀 타격이 항상 우월한 선택처럼 느껴지게 만들고 싶지 않았습니다. 항상 정밀 타격을 사용하기 보단 그 이름에 걸맞게 전술적으로,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싶었습니다.

동시에 정밀 타격이 저마다 유용한 구석이 있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우리는 정밀 타격이 각 유형마다 고유의 특성을 지닐 수 있게 신경을 썼습니다. 적의 유형마다 서로 다른 강점과 약점이 있고 (정밀 타격과 특질의 추가 덕분에 이 부분을 더욱 개선하고 돋보이게 해야 했습니다) 거기에 정밀 타격이 효과적인 대응 수단이 되어줄 겁니다.

적을 공격할 때 네 가지 유형의 정밀 타격이 가능합니다. 숫자는 아직 조정 중입니다만 각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머리 (상당한 명중률 페널티): 대미지 1.35배, 크리티컬 보너스 +25%, 적이 자기 편을 공격하거나 괴상한 행동을 하게 만드는 혼란이나 정신이상이 올 가능성.
  • 몸통 (작은 명중률 페널티): 대미지 0.8배, 적의 아머가 감소.
  • (적당한 명중률 페널티): 대미지 0.7배, 적의 명중률 감소, 적의 무기를 파괴해서 유산탄을 흩뿌리며 폭발할 가능성.
  • 다리 (적당한 명중률 페널티): 대미지 0.7배, 적의 전투 속도 감소, 넉다운하고 액션 포인트가 감소할 가능성.

정밀 타격을 자주 쓰고 싶을 정도로 안정성이 있는 한편 어느 정도의 불확실성도 부여하고 싶었습니다. 팔을 조준하면 기본적으로 적의 명중률을 낮출 수 있지만 드물게 무기가 완전히 파괴되어 폭발하고 추가 대미지를 줄 가능성도 있는 겁니다. 이런 작은 랜덤 요소들이 흥미진진하고 예측 불가능한 시스템을 만들어 줍니다.

여기에 약간의 터치도 더할 수 있었습니다. 신체 부위를 가리키는 이름이 적의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로봇을 상대로 한다면 머리가 아니라 CPU, 몸통이 아니라 본체라고 명명됩니다. 그리고 정밀 타격 시스템 도입에 맞춰 새로운 사운드와 파티클, 적 애니메이션까지 추가했습니다.

이런 요소들이 모여 가지고 놀기 재미있는 시스템이 되었습니다. 전투에 깊이를 더하게 되었죠. 여러분이 직접 즐길 때를 기다릴 수가 없네요.

디렉터 크리스 키난이 《바즈 테일 IV》 쫑파티 스트림에서 언급하길 특정 적들도 이 정밀 타격을 활용한다고 하네요.

디렉터스 컷은 늦여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뭐 거의 8월~9월이겠네요.

“《웨이스트랜드 2》 디렉터스 컷 정밀 타격 시스템 설명”에 대한 1개의 생각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