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인핸스드 에디션 게임플레이 영상 /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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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리안 스튜디오가 트위치 채널로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인핸스드 에디션을 시연했습니다. 프로듀서 데이비드 월그레이브와 리드 디자이너 파랑 남다르가 PS4 버전으로 함께 게임을 시연하면서 여러 질문에 답했습니다.

그레네이드의 추가와 백스탭 범위를 표시해주는 UI 변화, 컨트롤러 인터페이스 등 여러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방송 초반에는 지나가는 말로 E3 때 한국 관계자도 만났다는 뉘앙스의 발언을 하는데 일단 문답에서 답하는 현지화 리스트에는 없군요.

문답을 간략하게 옮겨봤습니다.

  • 현지화 언어는 러시아어, 프랑스어, 독일어, 폴란드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체코어.
  • 버프/디버프 능력에 소모되는 AP를 줄여서 활용도를 높였다. 적들도 여러가지 스킬을 더 적극적으로 쓰게 되었다.
  • 랜덤 루트는 세이브/로드질을 방지하도록 바뀌었다. 루트는 지역에 들어올 때 생성되서 더이상 세이브를 다시 불러와도 바뀌지 않는다. 좀 더 균형 잡힌 아이템 배분이 된다.
  • 캐릭터를 만들 때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다. 남성은 네 가지, 여성은 세 가지의 목소리가 있다.
  • 스토리는 전반적으로 페이스를 조절했다.
  • 컨트롤러와 키보드로 분할 화면 플레이는 불가능. 둘 다 컨트롤러로 플레이하고 있어야 한다.
  • 확장팩이나 DLC 계획은 없다. 이걸 마무리하면 신작 작업을 할 것.
  • 스킬 시스템이 더 유연한 빌드가 가능하도록 바뀌었다.
  • 밤낮 주기는 없다.
  • 난이도 설정: 탐험가 모드와 보통 모드, 전술가 모드가 있다. 탐험가 모드는 전투가 쉽고 AI 캐릭터들이 특정한 스킬을 잘 사용하지 않는다. 전술가 모드는 게임을 한 번 해본 사람을 위한 난이도. 인카운터 구성이 바뀌고 함정과 퍼즐의 해법도 바뀐다. 전술가 모드에서는 함정을 잘 식별하기 위해서라도 인지 스탯에 투자하길 권한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인핸스드 에디션은 올해 가을에 출시될 계획입니다. 기존 PC판 소유자에게는 무료로 업그레이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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