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 4》 11월 10일 출시 / 게임플레이 영상

오늘 베데스다 E3 컨퍼런스에서 《폴아웃 4》의 출시가 11월 10일로 발표되었습니다. 게임플레이 영상과 디테일도 공개되었네요.

영상은 전쟁 이전을 배경으로 캐릭터를 생성하는 모습에서 시작합니다. 루머와 달리 여성 캐릭터로도 플레이할 수 있네요. 플레이어 캐릭터에게는 자기 목소리가 있고 대사 선택 없이도 자기 혼자 대사를 말하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있는 대사 선택도 상당히 단순화된 모습이군요.

캐릭터 시스템은 영상으로 보면 SPECIAL과 퍽이 유지되면서 스킬의 존재는 확인되지 않습니다. 스킬의 역할을 능력치와 퍽이 나눠 갖거나 아예 다른 쪽으로 분리된 게 아닐까 싶네요. 뒷부분에서 무기 제작이나 건설 등에 과학이나 리더 같은 어떤 등급이 요구되는 모습이 보이긴 합니다.

첫 트레일러에서 묘하게 화제가 된 개도 등장합니다. 보다 세분화되고 주변 환경에 연계되는 지시 시스템도 보여주네요.

전투의 VATS는 완전한 정지가 아닌 슬로우모션으로 바뀌었고, 중간에 게이지를 소모해 크리티컬 히트를 발동하는 듯한 모습도 보입니다. 기본적인 슈팅 플레이는 꽤 FPS다워진 모습이군요.

그리고 굉장히 디테일해 보이는 아이템 제작 시스템(무기 제작, 파워 아머 개조)과 요새 건설도 보여줍니다. 월드 여러 곳에 건물을 지을 수 있는 장소가 있고 건설한 정착지 사이에 자신의 브라민 상단이 왕래할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세계는 여전히 방대해 보입니다. 버티버드를 타고 다니거나 적의 버티버드가 추락하는 모습도 보이는군요.

여러 모로 베데스다답네요. 베데스다다운 폴아웃이네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