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즈 테일 오리지널 3부작 재출시/리마스터 발표

bards-tale-originals

《바즈 테일 IV》 킥스타터를 진행 중인 인엑자일이 바즈 테일 오리지널 3부작의 재출시와 리마스터를 발표했습니다.

2004년작 코미디 액션 RPG 《바즈 테일》의 PC와 모바일 버전에 오리지널 3부작이 담겨있긴 했는데, 이번에는 별도로 재출시하는 겁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오랫동안 브라이언 파고 (그리고 바즈 테일의 원 제작자 마이클 크랜포드)와 미묘한(?) 갈등 관계가 있었던 《바즈 테일 III》 제작자 레베카 하인먼이 인엑자일과 협력해서(!) 오리지널 3부작의 리마스터판을 만든다고 합니다.

이 리마스터 버전은 하인먼이 가지고 있는 오리지널 3부작의 소스 코드를 활용해 현대의 PC에서 에뮬레이터 없이 네이티브로 돌아가도록 하고 그래픽과 게임플레이에 몇 가지 조정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하인먼이 수년 동안 추구해왔던 숙원이 하나 이루어졌군요.

이 재출시 버전은 20달러 이상 《바즈 테일 IV》 후원자 전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킥스타터 캠페인이 끝나면 먼저 에뮬레이션 버전으로 전달하고, 올디 스쿨 쪽에서 작업이 끝나는 대로 리마스터 버전 역시 후원자들에게 무료로 전달됩니다.

한편 하인먼은 이번 리마스터 작업이 올디 스쿨이 만드는 《드래곤 워즈》 계승작 《드래곤즈 오브 더 립》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거라고 하네요.

“바즈 테일 오리지널 3부작 재출시/리마스터 발표”에 대한 1개의 생각

  1. 첫날에 그냥 20달러 후원했을뿐인데 이것저것 주는 게 많군요 ㅋㅋ 오토맵핑 기능도 들어간다는 것 같은데 지금 유저들이 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수준으로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