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 워즈》 GOG 출시

dragon-wars-0

1990년 출시된 바즈 테일 3부작의 계승작 《드래곤 워즈》가 GOG에서 재출시되었습니다. 가격은 5.99달러입니다. DOS 버전 기반이라는군요.

《드래곤 워즈》는 당시 EA가 판권을 가지고 있어 바즈 테일의 후속작을 낼 수 없게 된 인터플레이가 낸 ‘정신적 후속작’입니다. 이번 재출시는 게임의 원 제작자인 레베카 하인먼이 관련 작업을 맡았다고 하는군요. 인터플레이가 새삼스럽게 《드래곤 워즈》를 재출시하는 건 아무래도 하인먼의 스튜디오인 올디 스쿨에서 《드래곤 워즈》를 계승하는 신작을 개발 중이기 때문이겠지요.

이 계승작은 원래 ‘드래곤 워즈 2’라고 발표되었지만 이후 《드래곤즈 오브 더 립》으로 제목이 바뀌었습니다. (이것도 아직 확정된 제목은 아니라고 하네요.) 《드래곤 워즈》가 인터플레이 소유 IP기 때문에 이 계승작도 인터플레이와 협력하여 개발되지 않나, 우려 섞인 목소리가 있었는데요. 새로운 제목을 발표했다면 이건 독자적인 노선으로 가지 않나 추측할 수도 있겠습니다. 머지 않아 게임을 정식으로 발표한다고 하니 그때 확실히 알 수 있겠죠.

《드래곤 워즈》 계승작에, 브라이언 파고가 25년이 지나 발표한 바즈 테일 3부작의 정식 후속작 《바즈 테일 IV》까지 개발되고 있으니, “RPG 르네상스”를 수놓은 다양한 RPG 중에서 부족했던 턴제 던전 RPG에 갈증을 느꼈던 분들은 드디어 때가 온 것 같군요😉

(참고로 예전에 EA도 자체적으로 ‘바즈 테일 IV’를 내려고 한 시도가 있었습니다. 1992년과 1998년에 두 번이나요. 1992년판도 기획이 별로 좋아 보이진 않지만 1998년판은 음…링크 타고 가서 영상을 직접 보시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