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페디션: 콘키스타도르》 후속작 《익스페디션: 바이킹》 발표

2013년 출시된 역사 전략 RPG 《익스페디션: 콘키스타도르》의 후속작 《익스페디션: 바이킹》이 발표되었습니다.

16세기 중앙 아메리카 식민지를 탐험하는 스페인 콘키스타도르를 소재로 했던 전작에 이어 이번 게임은 제목에서 드러나듯 8세기 말 바이킹이 소재입니다.

약소한 바이킹 일족의 지도자 자리를 물려받은 플레이어는 머나먼 땅을 모험하고 내외부의 위협으로부터 보금자리를 지키면서 일족의 지위를 올려야 합니다. 원정을 가고, 다시 자기 마을로 돌아오고, 자기 마을을 업그레이드하는 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전작과 달리 오버랜드 맵과 전투가 동일한 맵에서 진행되고 플레이어 캐릭터도 실제 게임 속 캐릭터로 존재해서 탐험과 전투에 참여한다는군요. 전작의 생존과 자원 관리, 다양한 선택, 캐릭터 성장, 전투는 더 깊고 역동적인 시스템으로 확장한다고 하네요.

바이킹의 묘사는 픽션에 많이 나타나는 이미지(뿔 투구 쓴 사람들)보다 역사에 가깝게 묘사된다고 합니다. 덴마크 개발 팀이라는 이점을 잘 활용할지도 모르겠군요😉

2016년 출시 예정입니다.

“《익스페디션: 콘키스타도르》 후속작 《익스페디션: 바이킹》 발표”에 대한 2개의 생각

  1. 전작을 재밌게 즐겻던 입장에서 완전 만세입니다. 그런데 팀규모가 작고 아직 만들고있던 스파이물도 발매가 안됐는데 어떻게 2016년까지 이게임을 낸다는건지 모르겠네요

  2. 대박이네요. 전작 너무 재미있었는데. 바이킹이라고 하는, 잘 안 다뤄지는 역사적 배경을 다룰 거라는 점도 흥미가 갑니다. 후속 정보를 기다려봐야겠네요.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