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제 전술 게임 《텔레패스 택틱스》 4월 16일 출시

Telepath-Tactics-Tavern

턴제 전술 게임 《텔레패스 택틱스》가 4월 16일에 출시됩니다. 이 소식을 지난 달에 올린다고 해 놓고 빼먹었다는 게 이제야 생각나는군요.

《텔레패스 택틱스》는 파이어 엠블렘과 디스가이아, 파이널 판타지 택틱스 등 일본 전술 RPG(“SRPG”)에 영향을 받으면서, 운을 동반하는 확률(주사위 굴림)보다는 결정론적인 철학으로 만들어진 전술 게임입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게임을 풀어가는 재미의 근본 중 하나인 예측불가능성은 어디에서 오는가, 게임 시스템이 지원하는 수많은 전술적 수단들, 그리고 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그런 수단들을 공격적으로 활용하는 지능적인 AI에서 온다고 개발자는 답합니다.

《텔레패스 택틱스》는 22개 클래스와 다양한 능력, 환경/사물 상호작용/파괴/구축, 아이템 사용, 던지기/넘기 등 여러 동작까지 수많은 전술적 수단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작년 봄에 공개된 아래 트레일러에서 그 일부를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거의 모든 부분을 새롭게 만들 수 있는 모드 툴도 함께 제공됩니다. 출시가 다가오면서 개발자가 모더들을 위한 튜토리얼을 올리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읽어보시면 좋겠군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