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D 《소드 코스트 레전드》 신규 스크린샷 / DM 모드에 관해

SCREEN_SCL_022715_002

던전 앤 드래곤 5판 CRPG 《소드 코스트 레전드》의 새 스크린샷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여러 장의 스크린샷 중에서도 위 캐릭터/인벤토리 인터페이스 스크린샷이 특히 눈에 들어옵니다. 레벨 6 마법사의 HP가 267에 아래 스크린샷에는 HP가 3320인 몬스터도 있는 걸로 보아 룰에 좀 변형이 이루어진 것처럼 보이네요.

DM 인터페이스

GDC 현장 인터뷰가 몇 개 나왔는데 대체로 DM 모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네요. 현장에서도 DM 모드를 시연한 것으로 보입니다.

게이머즈넥서스라는 사이트에서 설명하기로 DM은 위협 수치(위 스크린샷들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군요)를 활용해 몬스터를 배치하고 환경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 위협 수치는 플레이어들에게 좋은 경험(도전적인 경험)을 선사할수록 증가하고 나쁜 경험(비현실적으로 어렵게 만들어 파티가 전멸하게 한다든가)을 주면 감소한다고 하네요.

PC게임즈N에서 디렉터 댄 터지를 인터뷰했는데, 터지는 TRPG와 달리 DM이 오래 많은 것을 준비할 필요 없이 DM이 실시간으로 조작할 수 있는 환경을 강조합니다.

다만 원하는 DM은 “제약 없는” 캠페인 에디터로 자신이 원하는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기 여덟 살 쌍둥이 아들들도 캠페인을 만들 수 있을 정도로 쉽게 만들고 싶다는 말도 덧붙이는군요.

《소드 코스트 레전드》는 올해 출시 예정입니다.

“D&D 《소드 코스트 레전드》 신규 스크린샷 / DM 모드에 관해”에 대한 3개의 생각

  1. 옵시디언빠지만 이터니티가 긴장 많이 해야할 것 같네요 ㅎㅎ 그래픽이나 인터페이스도 참 세련되고 이쁘네요. 캐릭터마다 포트레이트랑 3D모델링의 싱크로율이 대단해서, 포트레이트마다 이미 모델링이 정해져있는 걸까 싶기도 합니다. 다음 스크린샷은 대화장면이 떴으면 좋겠습니다. 텍스트를 어떻게 처리할지 궁금하네요.

  2. 실시간 게임이니만큼 그에 맞춰서 게임을 만들어줬음 좋겠음

    저번 인피니티 게임 플레이 영상 보니깐 발더스 게이트처럼 조잡해 보이던데 제발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