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스트랜드 2》, 캐릭터 시스템 개편 및 엔진 업그레이드 진행 중

community_image_1386877996

지난 2월 27일 《웨이스트랜드 2》의 업데이트 개발 상황을 알리는 일지가 올라왔습니다.

작년 말 예고대로 인엑자일의 《웨이스트랜드 2》 팀은 전반적인 밸런스 수정과 여러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거기서 계획을 더 확장해서 엔진 업그레이드와 캐릭터 시스템 개편도 있을 거라고 합니다.

지금 《웨이스트랜드 2》는 유니티 4.5를 사용하고 있는데 유니티 5로 업그레이드하면서 그래픽이 크게 변화할 거라고 하는군요. 더불어 유니티 5 기본 버전에는 유니티 4 프로 버전에서 제공되는 툴들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는 만큼 《웨이스트랜드 2》 모더들이 수천 달러를 내고 프로 라이선스를 구매할 필요 없이 더 좋은 툴들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캐릭터 시스템의 변화는 “perked up”이라는 기묘한 표현으로 묘사하는군요. 말 그대로 뜻이라면 ‘생기를 불어넣는다’ 정도로 볼 수 있겠지만, 꽤 많은 사람들이 요구했던 폴아웃스러운 퍽 시스템 도입을 암시하는 말로도 읽히는군요. 그 외에도 게임플레이를 조정할 새로운 요소들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웨이스트랜드 2》, 캐릭터 시스템 개편 및 엔진 업그레이드 진행 중”에 대한 4개의 생각

  1. 웨이스트랜드2 굉장히 재미있게 즐겼는데 팬이 많이 갈려서 그런지 클래식 팬한테도 두들겨 맞고 [ … ] 신세대 게이머한테도 두들겨 맞는 모습보니 좀 안쓰러웠는데

    퍽 비슷한 시스템 도입하고 전체적인 밸런스 잡는다 하면 적어도 클래식 팬한테 두들겨 맞는 모습은 안보겠네요 기대됩니다.

  2. 선판매 후 완성의 대표적인 케이스 ㅋㅋㅋ

    처음에는 무슨 고전/신 RPG의 구원자인냥 떠들더니

    결국 고놈이 고놈 ㅋㅋㅋ 자본타령/시간타령이 다 뻥이였음이 들통났죠

    누네마라? 토먼트2? 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나가던 개가 웃겠습니다

    1. 그렇게 실망스러운 게임은 아니라고 봅니다만 , 나 몰라라 하고 넘어간것도 아니고 DLC로 짤린 부분을 팔아 먹은것도 아니라서 그리 욕먹어야 하는 상황인지는 모르겠네요

      저 추가 패치를 DLC로 판다면 모를까..;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