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런: 홍콩》, 120만 달러 넘게 모으며 킥스타터 캠페인 종료

섀도우런: 홍콩》의 킥스타터 캠페인이 120만 달러 넘게 모아 큰 성공을 거두며 종료되었습니다.

후속작을 또 킥스타터로 만든다는 점에서 이 정도 규모의 게임은 그 전례가 없어 걱정도 있었지만, 예상 이상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네요. 《드래곤폴》과 디렉터스 컷으로 헤어브레인드가 가져다 준 신뢰감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예가 될 것 같습니다. 킥스타터 모델의 지속성에 긍정의 표를 하나 더하는 예이기도 하네요. 요즘 부정에 표를 더하는 사건도 하나 진행되고 있지만요…피터 몰리뉴우우우…RPSSSS…!!!11

《섀도우런: 홍콩》은 《리턴즈》와 《드래곤폴》/디렉터스 컷의 엔진을 계승해 홍콩을 배경으로 만들어지는 세 번째 캠페인입니다. 개발 팀은 그동안 발전해온 특징들을 계승하는 한편 여러 면에서 게임플레이를 더 풍부하게 해줄 요소들을 추가하고, 제대로 구현하지 못했던 부분들(예: 매트릭스)을 보완/개선하고, 태블릿 지원을 버리면서 인터페이스와 레벨 규모도 PC 환경에 맞게 최적화할 계획입니다.

《홍콩》은 그동안 여러 모로 빠듯하게 만들어 왔던 부분들을 정리하는 단계 같아 보이네요.

《섀도우런: 홍콩》은 올해 8월 출시될 예정입니다. 100만 달러를 넘어 가능하게 된 미니 캠페인은 본편 이후 연말에 출시될 계획입니다.

“《섀도우런: 홍콩》, 120만 달러 넘게 모으며 킥스타터 캠페인 종료”에 대한 1개의 생각

  1. 잘 되었네요!🙂 킥스타터의 열기가 다소 차분해지고 후원자들도 신중해지는 느낌인데, 오히려 앞서 신뢰할만한 모습을 보여준 게임들의 후속작들이 킥스타터에서 성공을 거두는 모델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벌써부터 홍콩 다음 캠페인은 어떤 도시가 될지 기대가 되네요 ㅎㅎㅎ 8월이 어서 왔으면.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