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앤 드래곤 5판 CRPG 《소드 코스트 레전드》 발표

얼마 전  “세계적 명성의 판타지 세계”를 바탕으로 한 RPG를 예고했던 n스페이스가 던전 앤 드래곤 5판 기반 CRPG 《소드 코스트 레전드》를 발표했습니다.

콘솔 스타일 액션 RPG일 거란 관측과 달리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와 《네버윈터 나이츠》,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을 이어 파티 기반 정지 실시간 전투를 사용하는 PC 전용 RPG네요.

한 명의 플레이어가 4인 파티를 조작할 수 있는 싱글 플레이어 캠페인, 네 명의 플레이어와 인간 던전 마스터가 함께 진행하는 던전 마스터 모드를 주된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네버윈터 나이츠》가 더 강하게 떠오르는군요.

SCL_BogVillage

던전 마스터 모드에서 DM은 전용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실시간으로 인카운터를 조정하고, 몬스터를 조작하고, 함정을 설치하고, 플레이어들에게 벌과 보상을 줄 수 있습니다. 더해서 던전 마스터가 사전에 시나리오를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는 캠페인 모드 툴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발표와 함께 예약판매를 시작했는데 천지도와 피규어 등이 들어있는 꽤 휘황찬란한 에디션들을 구비하고 있군요. 나중에 DLC로 나올 듯한 DM용 몬스터, 타일 셋도 있는 걸 보니 캠페인 툴이 그렇게 유연하지는 않을 것 같다는 인상도 좀 듭니다.

《소드 코스트 레전드》는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 디렉터였던 댄 터지가 개발을 이끌고, 매스 이펙트 시리즈, 《오리진》에 작가로 참여했던 제이 터너가 메인 작가, 《네버윈터 나이츠》 프로그래머에 《오리진》 리드 프로그래머였던 로스 가드너가 기술 디렉터로 참여합니다.

스팀 페이지는 2015년 3분기를 출시 예정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스크린샷 

DM 인터페이스 스크린샷

“던전 앤 드래곤 5판 CRPG 《소드 코스트 레전드》 발표”에 대한 4개의 생각

  1. 날벼락 같은 기대작 등장이네요;; D&D 세계관으로는 아마 다시 보지 못할 거라 생각한 형식의 게임을 보게 되다니 뭔가 감개무량합니다. 올드스쿨 RPG의 대대적인 킥스타터 성공이 어느정도 영향을 미쳤으려나요. ㅠㅠ 올해 3분기 출시인 걸 보니 이미 전부터 조용히 개발해왔었나 봅니다. 디지털 딜럭스판 예구해야겠다는 마음이 벌써부터 모락모락 드네요. GM 없이도 다른사람이 만들어놓은 켐페인 모드 플레이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2. 실상은 실시간 게임에 파티 전체를 내가 직접 조종해야 한다는 점에서 기대치가 팍팍 깎이는듯… CRPG는 장르의 시작부터 괴상한 전통이 있어서 RTS와 RPG를 구분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는듯

    1. 장르의 시작이라기보다는 발더스 게이트가 크죠. 바이오웨어가 원래 RTS 만드는 회사이니…
      그래서 대안으로 나온게 발더스게이트 멀티플레이고 그걸 TRPG처럼 많이 바꾼게 네버윈터 나이츠죠. 이번 작도 네윈나처럼 DM중심으로 멀티플레이가 등장하네요

    2. 별로 웨이스트랜드 나 여타 고전 게임들도 이런 포맷을 쓴 경우가 많음

      개인적으로 CRPG제작자들은 RPG보다는 그냥 RPG의 룰을 좋아하는 종자들이 아닌가 싶음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