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웨어 오스틴, 《섀도우 렐름스》 개발 중단

shadow-relams

바이오웨어 오스틴이 《섀도우 렐름스》의 개발 중단 소식을 전했습니다.

오스틴의 GM 저스틴 힉먼은 《섀도우 렐름스》가 좋은 반응을 받았지만 다른 바이오웨어 스튜디오들에서 진행 중인 프로젝트들이 많다고 개발이 중단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개발 팀은 작년 말에 출시된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의 후속 작업과 매스 이펙트 신작과 새로운 IP 개발에 참여하게 된다는군요. 그리고 물론 오스틴 스튜디오에서 운영하는 MMORPG 《스타 워즈: 구공화국》는 스타 워즈 프랜차이즈에 중요한 해를 맞아 (스포일러: 더 포스 어웨이큰) 큰 확장이 계획되어 있다고 합니다.

지난 1월에는 《섀도우 렐름스》가 PC 전용 온라인 액션 RPG에서 PC/콘솔 멀티플랫폼 게임으로 리부트된다는 소문이 있었습니다. 당시 소문은 EA 오리진을 활용하지 않아 많은 예산을 받지 못했던 프로젝트가 오리진 활용으로 선회하면서 리부트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바이오웨어 오스틴, 《섀도우 렐름스》 개발 중단”에 대한 2개의 생각

  1. 헐… 그림자 왕국이 그림자 같이 사라져버렸네요;; 티저 영상도 그렇게 영화처럼 만들어놓고 이제까지 들어간 개발 비용도 꽤 될텐데…… 개발이 도중에 엎어지는 건 중소개발사 얘기만이 아니네요. 바웨의 새 IP는 무엇이 되려나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