빔독, 발더스 게이트 1편과 2편을 잇는 신작 개발 중

EA9pcgj
유출(?)된 화면.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와 《아이스윈드 데일》의 인핸스드 에디션을 내놓은 빔독이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와 관련된 신작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어드벤처 Y”라는 코드명의 이 신작은 1편과 2편의 틈을 잇는 모험으로 빔독이 지금까지 만지고 ‘개선’해온 인피니티 엔진을 활용해 만든다고 합니다.

늦봄에 자세한 내용과 출시일이 발표될 예정입니다.

빔독은 또 늦여름에는 또 다른 신작인 “어드벤처 Z”를 공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어드벤처 Z는 뭔가 상어가 나온다든가 그동안 빔독이 해온 것과 꽤 다른 프로젝트라고 하는군요.

몇 번 이야기가 나왔고 팬들도 물어보는 ‘발더스 게이트 3’나 D&D 5판을 기반으로 한 게임은 자신들도 만들고 싶지만 현재 진행 중인 것은 없다고 밝힙니다. 하지만 내부적으로 D&D 5판을 플레이하며 연구하는 등 준비는 할 거라는군요.

이제 와서 인피니티 엔진을 사용해 신작을 만드는 게 새삼스럽기도 한데, 빔독이 그동안 만져오면서 익숙해진 것도 있겠고 1편과 2편 사이를 잇는 모험이라면 그게 더 적합할지도 모르겠네요. EE에 들어갔던 독자적인 콘텐츠의 연장선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빔독은 옵시디언으로부터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엔진을 라이선스할 가능성이 없느냐는 작년 질문에, 실제로 이야기가 오갔지만 구체적으로 진행된 건 없다고 답하기도 했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