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가드》 한국어 지원 후 판매량 아홉 배 증가

데달릭 엔터테인먼트의 전략 RPG 《블랙가드》가 한국어 지원 이후 판매량이 아홉 배  증가했다고 합니다. 데달릭이 국내 여러 매체에 직접 보도자료를 보내서 알렸네요. 동시에 한국어 트레일러(위)도 공개되었군요.

데달릭은 “한국에서도 정통 RPG를 사랑하는 유저분들이 많다는 점을 알게돼 기쁘다. 보다 적극적인 서비스로 유저 여러분들이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하는군요. 앞으로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예정”이랍니다.

《블랙가드》는 현재 스팀GOG(스페셜 에디션)에서 판매되고 있고 양쪽 모두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데달릭은 현재 《블랙가드 2》를 개발 중이고 2015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보도자료에 일본이 언급된 걸 보고 혹시나 일본 매체를 찾아보니 일본어 보도자료가 있더군요. 일본어 보도자료에는 “일본어판을 포함한 《블랙가드》 아시아권 패키지 출시 후 3개월간 판매량이 급증해 출시 이전이 비해 9배 이상의 판매량이 증가”했다는 표현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판매량 아홉 배 증가가 아시아 전체인지, 한국인지, 일본인지 모르겠군요. 개인적인 추측으론 아시아 전체이지 않을까 싶지만요.

어쨌든 이렇게 현지에 직접 보도자료를 보내는 걸 보면 이쪽에 관심을 두고 시장을 개척할 의사가 있는 건 확실해 보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