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flame-in-the-flood-2

[킥스타터 나들이] 이래셔널 동문회, 랜덤 생성의 날

킥스타터 나들이 시간입니다. 이번 주에도 새로 소개할 캠페인들이 좀 있네요. 예전 킥스타터 상황실처럼 저번에 소개한 프로젝트들의 진행 상황도 알렸다면 나자빠질 뻔했군요.

이번에는 공교롭게도 이래셔널 게임즈에서 정리 해고된 개발자들이 모인 팀이 둘이나 있네요. 둘 다 아트 디자인이 좋아 보인다는 점 말고 스타일은 많이 다릅니다.

거기에 저번에 소개한 《복셀 퀘스트》도 그렇고 랜덤 생성을 주 특징으로 삼는 게임이 많이 나오는군요.

더 플레임 인 더 플러드

이래셔널 출신 개발 팀이 만드는 강 타고 가는 로그라이트 생존 게임입니다. 랜덤으로 생성되는 강줄기의 탐험과 제작 시스템, 온도/습도/상처 등 다양한 요인이 있는 생존 시스템, 먹고 살기 위해 행동하는 AI들의 생태계 등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아트 디자인과 음악도 정말 아름답군요.

그 아름다움에 홀리듯 25일 남은 가운데 목표액 15만 달러 중 13만 4천 달러 넘게 모였습니다. 성공 시 2015년 여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더 블랙 글로브

the-black-glove

또 다른 이래셔널 출신 개발 팀입니다. 기묘하고 초현실적인 1인칭 내러티브 게임이라고 하네요. 플레이어는 한 극장의 큐레이터가 되어 80년대 스타일 아케이드 게임을 플레이해서 얻은 힘으로 창작자들의 과거를 바꾸고 더 나은 작품을 만들도록 유도하게 된다…고 합니다;

스토리를 직접 게임플레이 엮음으로써 내러티브 게임 장르를 발전시키고 싶다네요. 분위기에서는 바이오쇼크 느낌이 많이 나는군요.

모금일이 26일 남은 가운데 목표액 55만 달러 중 8만 4천 달러 넘게 모였습니다.

골든 아워

다양한 무기와 마법, 파괴 가능한 사물과 물리 등 환경을 활용하는 액션, 도시 이외에는 랜덤으로 생성되는 던전들, RPG 같은 성장 시스템, 스토리 등을 특징으로 내세우는 메트로이드바니아입니다.

막 시작되어 28일 남은 가운데 목표액 3만 달러 중 820달러를 모으고 있네요.

로그 위저드

마법사가 되어 보물과 함정, 몬스터가 가득한 랜덤 생성 던전을 청소하고 자기 탑에 돌아와서는 휘하의 마을을 건설하는 판타지 로그라이크 RPG입니다.

31일 남은 가운데 목표액 7만 달러 중 2만 7천 달러 넘게 모았네요. 성공 시 2016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월드스피너

worldspinner-map

게임은 아니고 (T)RPG에 쓸 수 있는 지도를 생성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럴 듯해 보이는 디테일한 지형을 만들어줄 뿐 아니라 거주지 등 지역에 정보가 있어 GM이 새로운 모험을 떠올릴만한 단서도 준다고 하네요.

18일 남은 가운데 목표액 1만 달러의 세 배 가까운 2만 9천 달러를 모으고 있습니다. 2015년 출시 예정입니다.

“[킥스타터 나들이] 이래셔널 동문회, 랜덤 생성의 날”에 대한 8개의 생각

  1. 저번에 킥스타터 나들이에 소개하셧던 플래그십이 모금 중단된건 알고계시죠? 왜 중단됬는지 알려주실수 있으신가요? 업데이트에 올라온글은 영어라 통 무슨소린지;;

      1. 저번에 푸틴이 추천해줬다고 거짓말친 프로젝트 때문은 아닐까 합니다.
        악명도 명성도 높은 게임중 하나인 곤 홈도 이래셔널 출신이 만든 게임이었죠.

    1. 곤 홈이 그런 게임으로 나온 것과 이전 회사의 이름을 내세우는 게 무슨 관계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더구나 이 블로그는 이전 회사 이름 내세우는 게임들 천지인데.) 이래셔널 출신이 만드는 게임은 다 의심해야 한다는 말을 하고 싶으셨던 것인지요.

  2. 이번에 소개해주신 게임은 다 재미있어 보이네요. 소설 창작 하시는 분들에게도 저 월드 스피너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특히 게임만이 할 수 있는 가역적인 스토리텔링을 목표로 하는듯한 블랙 글로브는 흥미로워 보이는데, 목표금액이 꽤 높네요. 성공할 수 있으려나 살짝 걱정이.😐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