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스 크로니클즈》 부활? 스팀 DB에서 ‘센추리 오브 카오스’로 이름 변경

chaos-chronicles-03
오오, 월드맵, 오오

턴제 전술 RPG 《카오스 크로니클즈》는 작년에 기대 받던 턴제 RPG 중 하나였습니다. 3.5e OGL 룰을 바탕으로 하는 치밀한 전투 시스템 구현을 내세우며 《템플 오브 엘리멘탈 이블》 같은 게임이 다시 나오길 바랐던 사람들을 설레게 했음은 물론, 약속하는 오픈 월드 탐험과 퀘스트는 80년대 말, 90년대 초 RPG들 같은 모험의 냄새를 풍기고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개발사 코어플레이와 퍼블리셔 비트컴포저 사이에 갈등이 생겼고 결국 양측이 화해하지 못한 채 프로젝트가 중단되기에 이르렀습니다. 당시 소식은 이 블로그가 생기기 전에 있었던 일이라 제가 루리웹에 올린 글을 참고해보시면 됩니다.

그런데 어제 《카오스 크로니클즈》가 다시 부활할지도 모른다는 신호가 포착되었습니다. 그것도 새로운 이름으로요. 스팀 DB에 등록된 《카오스 크로니클즈》 항목의 제목이 ‘센추리 오브 카오스’라는 이름으로 바뀐 것을 RPG 코덱스의 한 유저가 발견한 것입니다.

chaos-chronicles-05

이게 좋아할 일인지는 아직 모릅니다. 이 스팀 DB 항목은 퍼블리셔인 비트컴포저가 관리하고 있을 것인데, 개발사 코어플레이는 《카오스 크로니클즈》 개발 중단 이후 폐업했기 때문입니다. 주요 개발진은 현재 오스트리아 퍼블리셔 노르딕 게임즈 산하 그림로어 게임즈에서 RPG/RTS 《스펠포스 3》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비트컴포저가 《카오스 크로니클즈》를 제목만 바꾸고 다른 개발 팀에게 맡겨 다시 살려내려는 걸까요? 그런데 애당초 《카오스 크로니클즈》는 개발사 지분이 큰 프로젝트로 알려져 있었는데, 코어플레이와 비트컴포저가 각각 어느 부분에서 어느 정도 권리를 가지고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비트컴포저는 제목을 바꾸면서 대체 무엇을 하려는 것일지…별로 좋은 생각은 안 드는군요.

(via RPG Codex)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