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기드 얼라이언스: 플래시백》 10월 21일 정식 출시

ja-flashback-01

재기드 얼라이언스: 플래시백》의 정식 출시일이 10월 21일로 발표되었습니다. 작년 킥스타터 당시 예정했던 11월보다도 이른 출시군요.

너무 이른 출시 같아 오히려 걱정이 되는데, 후원자에게만 공개된 업데이트(스팀 포럼에 올라온 사본)는 이 상황을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작년 5월 종료된 《플래시백》의 킥스타터는 이런저런 악재와 개발 팀의 준비 부족이 겹치면서 기대와 달리 목표액 35만 달러를 조금 넘는 금액으로 간신히 성공할 수 있었습니다.

개발 팀은 열성적인 JA 팬들과 교류하면서 JA를 만들 수 있게 되서 정말 좋았지만, 그 최소한의 개발비로 기대에 부응하는 게임을 만들어야 한다는 스트레스가 컸다고 하는군요. 킥스타터를 하기 전에 더 많은 준비를 했으면 좋았을 거라는 후회도 합니다.

어쨌든 최종 버전은 현재 공개된 얼리 액세스 버전보다 더 많은 콘텐츠와 기능이 들어갈 예정입니다. 스팀 포럼에서는 정말 이대로 끝나느냐는 불만과 최종 버전을 지켜보자는 이야기가 있는데, 역시 최종 버전이 어떻게 나올지는 지켜봐야겠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