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스테이트》 베타 업데이트, 그래픽, 가을 정식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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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시간이 남는 일요일인 만큼 한 주간 못 올렸던 소식들을 팍팍 올려보겠습니다.

지난 1일, 얼리 액세스 중인 《데드 스테이트》에 베타 전환 이후 두 번째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두 번째 업데이트로 레벨과 동료, 대사, 이벤트 등 더 많은 콘텐츠가 추가되었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개발자 브라이언 미초다가 9월 22일 월요 개발 일지에 Q&A를 올렸는데, 다른 비슷한 RPG에 비해 그래픽이 왜 이렇게 좋지 않느냐는 사람들의 이야기에 이런 답을 하네요.

“이 게임은 수 많은 지역과 아이템, 캐릭터가 있는 만큼 저희는 그래픽에서 디테일보다 기능성을 중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만들어야 할 그래픽이 많아 빠른 속도로 만들어야 했으니 적은 폴리곤으로 만드는 방식을 택했지요. 디테일한 그래픽을 만들려면 더 많은 시간이 들어가고 작업을 분담해야 할 더 큰 팀이 필요합니다. 저희 예산(30만 달러)과 규모를 감안하면 저희 그래픽 팀이 이 시간과 예산에서 만들어낼 수 있었던 결과물에 저는 감명을 받았습니다.”

미초다는 《데드 스테이트》의 정식 출시일을 물어보는 질문에는 올 가을이라고 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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