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브라더스》 개발 일지: 용병들의 계약, AI 설계, 음악

battle-brothers-hiring

지난 달과 이번 주에 올라온 《배틀 브라더스》 개발 일지를 모아봤습니다.

9월 15일 개발 일지는 플레이어의 용병 무리가 메인 캠페인과 별개로 계약해서 맡을 수 있는 일들을 설명합니다. 전략 지도가 랜덤으로 생성되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오픈 월드’인 만큼 플레이어가 맡을 수 있는 일들도 세계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을 기반으로 한다는군요.

가령 상단이 위험한 먼 길을 여행한다면 호위가, 마을이 도적떼의 습격을 받고 있다면 마을을 보호하는 일이 나타나게 됩니다. 단순히 계속 할 일을 주기 위해 도적을 스폰하는 게 아니라 캠프를 파괴하면 그 도적은 완전히 끝장 나는 시스템의 일관성을 목표로 한다는군요. 더해서 호위와 보호 같은 단기 계약에 더해 특정 지역 지키기 등 장기적인 계약까지 다양하고 흥미로운 할 일을 제공하고 싶답니다.

battle-brothers-mini-worldmap-1

24일 개발 일지는 전술 전투의 AI 설계를 설명합니다. 단순 무식한 좀비와 언데드로서의 장점을 전술로 활용하는 지능적인 스켈레톤 등 각 적의 배경이야기에 걸맞는 개성을 지닌 AI를 목표로 한다는군요. 일지에서 이런 AI를 설계하는 기술적인 부분을 설명하고 있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읽어보시면 좋겠군요.

그리고 10월 2일 개발 일지는 《배틀 브라더스》의 음악을 소개합니다. 작곡가들이 전략 지도와 전술 전투, 마을 별로 한 곡씩 들려주면서 제작 배경을 설명하네요.

《배틀 브라더스》는 재기드 얼라이언스와 엑스컴에서 영향 받았다는 전략 RPG입니다. 랜덤으로 생성되는 목표와 다양한 요인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월드 맵, 비선형적인 전략 캠페인 진행, 복합적이고 다양한 수단을 지닌 전술 전투 시스템, 클래스 없는 자유로운 캐릭터 발전 등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아직 스팀 그린라이트 캠페인도 진행 중이네요. 스팀에 출시되길 바라는 분들은 투표하시면 됩니다. 지난 4월 공개한 전술 전투 데모를 해보셔도 됩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