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쇼크》 20주년 기념 개발자 플레이 중계 영상

지난 일요일, 《시스템 쇼크》 출시 20주년을 기념해 개발자 마크 르블랑이 트위치를 통해 직접 게임 플레이를 중계했습니다.

일곱 시간에 달하는 녹화분을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가 편한 분들은 이 재생목록에서 순서대로 보면 됩니다.

르블랑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다른 개발자들과 함께 여러 부분을 설명하고 질문을 받습니다. 저도 아직 다 보지 못했네요.

르블랑은 중계에 앞서 시스템 쇼크 팬 사이트에 나타나 팬들과 문답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 문답은 재미있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꽤 많아서 전문을 번역하고 있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지금 《시스템 쇼크》는 공식적인 경로로 플레이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어밴던웨어”로 돌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위에 언급한 팬 사이트에서 각종 모드를 한데 묶어 배포하는 포터블 버전이 유명합니다.

이 포터블 버전은 예전만 해도 한국어 OS에서 실행이 되지 않았는데, 누군가 모더들에게 알려준 것인지 업데이트를 거쳐 잘 실행되게 되었군요. 아, 혹시 마우스룩 모드를 사용해서 플레이하려는 분에게 르블랑이 하고픈 말이 있다고 합니다.

‘전투 난이도를 3으로 맞추세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