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 누메네라 한국어판 정식 출간 예정

numenera-landscape

도서출판 초여명이 《토먼트: 타이드 오브 누메네라》의 기반이 되는 TRPG ‘누메네라’의 한국어판 출간을 발표했습니다.

누메네라는 D&D 플레인스케이프 세팅의 디자이너인 몬테 쿡이 킥스타터를 통해 제작한 새로운 TRPG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초여명의 발표 글로 읽어볼 수 있습니다. 아! 한국어라서 그냥 링크로 넘길 수 있으니까 좋다!

초여명은 겁스 한국어판을 출간해오며 짧지 않은 시간 한국의 거의(?) 유일한 RPG 출판사로 존재해왔습니다. 작년 던전월드와 올해 페이트 시스템까지 TRPG 크라우드펀딩을 연속으로 크게 성공했고, 이후 다른 출판사들이 생기며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아마 따로 뉴스로 올려야 했었을 테지만 -_-;;; TRPG 클럽이란 출판사에서 뱀파이어 더 마스커레이드 한국어판 제작 모금을 성공하기도 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지금도 진행 중이고 후원으로밖에 얻을 수 없는 한정 구성이 있으니 관심 있는 분은 지금 살펴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원작의 공식 한국어판 표기가 ‘누메네라’로 나오는 만큼 토먼트 역시 앞으로 《토먼트: 타이드 오브 누메네라》로 표기합니다.)

“TRPG 누메네라 한국어판 정식 출간 예정”에 대한 2개의 생각

  1. 오오, 누메네라 TRPG도 번역되어 나오다니 뭔가 두근두근하네요. 제 학창시절 때는 게임매거진에서 낸 D&D 룰북이랑 소드월드 캠페인을 읽는 정도였는데, 이젠 이렇게 TRPG를 전문으로 내는 출판사도 나오고……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