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1.0.169 업데이트 / 새로운 동료 둘 추가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의 1.0.169 업데이트 패치가 나왔습니다. 그간 조용했던 시기에 열심히 만들었다는 걸 반영하듯 굉장히 많은 부분을 고치고 추가한 패치네요.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코옵 시에 다른 플레이어가 NPC와 진행 중인 대화를 쉽게 따라갈 수 있게 되었다는 점, 다양한 스킬 시각 효과가 추가되었다는 점, 여러 부분에 사운드가 추가되고 조절되었다는 점이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기다린 사람들이 꽤 있었을 새로운 동료 둘이 나왔습니다. 이 동료 콘텐츠는 업데이트가 아닌 무료 DLC 형태로 전달되었습니다. 기존에 진행 중인 게임에는 호환되지 않으니 두 동료를 만나려면 새 게임을 시작해야 합니다.

위 13분 영상에서는 라리안 CEO 스벤 빈케가 스튜디오를 돌면서 개발자들의 입으로 주요 업데이트 사항을 소개합니다. 여러 문제가 있어 미처 보내지 못한 분량의 킥스타터 한정판 패키지와 티셔츠도 준비가 되었다고 하는군요.

며칠 전 빈케가 개인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도 언급했듯 컨트롤러 및 TV 환경 지원, 리눅스 지원, 추가 콘텐츠, 엔진 개선 등 오리지널 씬을 계속 업데이트하는 한편 새로운 게임을 만들고 있다는 점, 새로운 게임은 킥스타터보다는 자체적으로 일찍부터 게이머들과 교류하는 시스템을 만들 거라는 점도 전합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씬》 1.0.169 업데이트 / 새로운 동료 둘 추가”에 대한 1개의 생각

  1. 개발사들이 킥스타터를 하는 건 금전 지원도 있겠지만 화제가 되어 광고효과를 얻는 것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 신작부터는 킥스타터를 안 한다는 결정이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오리지널 씬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에 자신감을 얻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