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 브라더스》 데드 캐년 게임플레이 영상 / 개발 일지

전략 RPG 《배틀 브라더스》의 개발 팀이 새로운 게임플레이 코멘터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전술 데모 공개 이후에 추가되고 변경된 부분들을 잘 보여주는군요.

그동안 개발 블로그에 계속 개발 일지가 올라왔는데 여기선 거의 소개하지 않았네요. 한 번 대략적으로 훑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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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말에는 월드 맵의 마을과 행상, 약탈자, 주야간 주기에 따른 차이 같은 역동적 요소와 파티의 특징이 되어줄 배너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가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 글은 각 파티 캐릭터마다 배정되는 배경이야기와 특질, 그 특질이 게임플레이에 미치는 영향을 소개했네요.

7월 말에는 용기와 사기 시스템을 이야기했습니다. 지난 데모에도 사기 시스템이 있었지만 플레이어가 알고 대응하기 쉽게 만드는 한편, 플레이어와 적 모두 심리 공격이나 포위, 리더 제거 등으로 전술적 우위를 차지하는 데 활용할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로 만들었다고 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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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11일에는 FAQ와 함께 예상 개발 일정을 알렸습니다. 일이 매끄럽게 진행된다면 10월~11월에 킥스타터, 2014년 말~2015년 초에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 후 2015년 중반에 정식 출시하는 일정을 계획하고 있다는군요.

또 시작과 “거대한 악”의 침략을 막는다는 궁극적인 목표를 제외하면 캠페인의 전반적인 진행은 플레이어가 자율적으로 생각해서, 정해진 틀 없이 이루어진다는 점도 강조합니다.

《배틀 브라더스》는 재기드 얼라이언스와 엑스컴에서 영향 받았다는 전략 RPG입니다. 랜덤으로 생성되는 목표와 다양한 요인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월드 맵, 비선형적인 전략 캠페인 진행, 복합적이고 다양한 수단을 지닌 전술 전투 시스템, 클래스 없는 자유로운 캐릭터 발전 등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여러가지 전술 전투 시나리오를 담은 전투 데모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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