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섀도우런: 드래곤폴》: 디렉터스 컷의 새로운 미션과 콘텐츠

shadworun-dragonfall-glory
글로리와 연관된 미션

섀도우런: 드래곤폴》의 개선판인 디렉터스 컷에 들어가는 새로운 미션과 콘텐츠를 소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먼저 동료 NPC들과 연결된 미션들이 추가됩니다. 개발 팀은 원래 버전에서 동료와 연결된 미션들을 만들고 싶었지만 시간이 부족했었다고 합니다. 디렉터스 컷을 만들 수 있게 되면서 동료 각자의 개인사와 연관된 미션들이 들어갈 수 있게 되었다고 하네요.

동료가 연결된 미션은 완수할 때 해당 동료의 새로운 능력을 보상으로 얻게 된다고 합니다. 관련해서 동료들의 성장을 통제할 수 없었던 기존 버전과 달리 디렉터스 컷은 스킬이 발전할 때 얻는 능력을 플레이어가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전투에서 활용하는 무기, 마법, 아이템도 지정해줄 수 있다고 하는군요.

거기에 동료 미션과 별개로 두 개의 새로운 미션이 추가되고, 심지어 엔딩도 두 개 더 늘어나고, 게임 여기저기서 찾을 수 있는 배경이야기도 늘어날 거라고 합니다.

단순히 수로만 따지면 기존 버전의 절반이 넘는 새로운 미션이 추가되는 셈이니, 새로운 캠페인이 아니더라도 작가를 채용할 법했군요;

“《섀도우런: 드래곤폴》: 디렉터스 컷의 새로운 미션과 콘텐츠”에 대한 3개의 생각

  1. 동료 미션이 추가되는군요. 우왕굿 ^ㅅ^)b 새로이 추가되는 미션의 길이와 중요도가 궁금하네요. 헤어브레인드가 요즘 개발중이었던 골렘아르카나도 요전날 출시된 것 같던데 새 섀도우런 캠페인은 계획에 없다 하니 다음으로 뭘 개발하려나요.

    1. “full-length”라고 하니 다른 미션들 못지 않을 것 같네요.

      이렇게까지 디렉터스 컷을 만들고 에디터까지 업데이트하는 거 보면 계속 새 캠페인 만들 생각 아닌가 싶네요. 다만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없거나 밝힐 수 없다 뿐이지…

  2. “full-length”라고 하면 나오면 다시 잡아봐야겠네요. 흐흐. 앞으로 몇년동안 꾸준히 섀도우런 캠페인 내주면서 장수 컨텐츠가 되면 좋겠습니다.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