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I의 데뷔작 기반은 TRPG ‘세븐 드래곤 사가’, 무협 판타지?

tsi-concept

SSI 골드박스 RPG 개발자들이 세운 RPG 개발사 TSI의 웹사이트 카운트다운이 끝났습니다…하지만 또 다른 카운트다운으로 이어지네요 -_-;

페이스북에 올라온 글을 보면 최근 시에라와 옵시디언의 패스파인더 라이선스 등 소식이 많은 데다 발표를 더 준비하기 위해 공개를 미루었다고 합니다.

대신 얼마 안 되서 ‘세븐 드래곤 사가’라는 로고가 등장했고, 이걸 본 RPG 코덱스 유저가 동명의 미출판 TRPG를 설명하는 웹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이 TRPG를 만드는 사람들은 다름 아닌 TSI의 주역인 데이비드 셸리와 폴 머레이, 그리고 TSI 소속은 아니지만 역시 SSI 출신인 키스 브로르스, SSI 출신은 아니지만 크립틱에서 일하는 길 콜게이트라고 하는군요.

seven-dragon-saga-logo

사이트 이곳저곳에 단서로 보이듯 이 출판되지 못한 TRPG를 바탕으로 CRPG를 만들려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는 기본 룰과 능력, 마법, 스킬 등에 대한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스킬 설명 등 내용은 숨겨져 있지만 대략적인 모양새는 골드박스 RPG의 기반이었던 D&D와는 좀 거리가 있어 보입니다.

또 아니메와 무협에서 볼 수 있는 강력한 힘을 모델링하면서 도전적이고 균형 잡힌 경험을 주고 싶다는 소개글, 내러티브보다는 디테일한 룰과 시뮬레이션을 지향한다는 디자인 철학을 밝히는 글도 읽어볼 수 있습니다.

CRPG의 설정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기본 캠페인 설정은 드래곤과 엘프, 드워프가 등장하는 하이 판타지에 약간 무협 혹은 동양 느낌이 가미되어 있습니다. 잊혀진 고대의 대전쟁을 계기로 소수의 인간에게서 발현되는 드래곤의 힘, 그 힘을 받은 자들의 후예들인 일곱 가문이 연계하여 통치하는 제국, 불교와 신토 같은 동양적 요소 등이 눈에 띕니다.

시스템 면에서도 설정 면에서도 D&D 골드박스 같은 걸 예상했던 사람들에겐 좀 의외의 물건이 나올지도 모르겠군요.

(via RPG Codex)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