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tanlore-temple

[킥스타터 상황실] 심심한 한 주

킥스타터 상황실입니다. 이번 주에는 눈에 띄거나 여기서 다룰 만한 새로운 프로젝트가 없습니다.

플랫포머 게임, 액션 게임으로 눈을 돌리면 재미있어 보이는 게 몇 개 있긴 하군요. (지브리스러운 아트 스타일에 플랫포머와 디펜스 게임을 결합한 이지스 디펜더스, 최대 4인 코옵을 지원하는 로그라이크-라이크 SF 플랫포머 하이브 점프.)

어쨌든 지난 주 게임들을 보시죠.

실패한 캠페인

그라비아 택틱스

gravia-tactics

“SRPG” 《그라비아 택틱스》는 목표액 12만 파운드 중 3천 4백 파운드를 모으던 가운데 개발자들이 실패를 인정하고 캠페인을 취소했습니다.

개발자들은 데모 준비와 휴대용 기기 지원을 계획하지 않았던 것이 아쉬웠다며, 다시 잘 준비해서 재도전할 의사를 밝혔습니다. 엔진을 자체 엔진에서  유니티로 전환하고 전투 데모를 준비할 거라는군요.

진행 중인 캠페인

하드 웨스트

hard-west-combat

웨스턴 호러 턴제 전술 게임 《하드 웨스트》의 캠페인은 20일 남은 가운데 목표액 7만 캐나다 달러 중 5만 1천 달러를 모았습니다.

한 주간 업데이트는 전투 시스템레벨 디자인 과정을 설명하는 글이 올라왔는데요. 전투 시스템 설명은, 개인적으로 처음 기대했던 것과는 좀 다르군요. 뉴 엑스컴을 똑 닮은 2AP 시스템과 엄폐는 그렇다 쳐도 《기어스 오브 워》 같은 재장전 QTE로 AP 소모 없이 장전할 수 있는 장치까지 -_-;

프리츠

fritz-soldiers

독일군 병사가 주인공인 1차 대전 RPG 《프리츠》의 캠페인은 10일 남은 가운데 목표액 1만 5천 달러 중 8천 6백 달러를 모았습니다.

한 주간 업데이트는 픽셀 아트를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네요. 제작의 용이함과 플레이어가 받아들이기 쉽다는 점 등을 이유로 듭니다.

와이탄로어: 드림타임

witanlore-temple

《와이탄로어: 드림타임》의 캠페인은 21일 남은 가운데 9천 5백 달러 중 3천 9백 달러를 모았습니다.

한 주간 업데이트는 제작 관련해서 다양한 이야기가 올라왔네요.

폴른: A2P 프로토콜

fallen-a2p-protocol-ss3

포스트아포칼립스 전술 게임 《폴른: A2P 프로토콜》의 캠페인은 20일 남은 가운데 7만 5천 달러 중 2만 1천 달러를 모았습니다.

한 주간 업데이트는 다양한 컨셉 아트와 근접 무기 커스터마이제이션을 보여줍니다.

엘리시안 섀도우즈

자칭 차세대 2D RPG 《엘리시안 섀도우즈》의 캠페인은 14일 남은 가운데 목표액 15만 달러 중 10만 달러를 모았습니다.

브레이븐 아츠

braven-arts-ss2

《브레이븐 아츠》의 캠페인은 5일 남은 가운데 목표액 2만 달러 중 5천 달러를 모았습니다. 한 주간 아무런 업데이트도 없었군요.

제니 르클루: 디텍티부

jenny-leclue-ss5

《제니 르클루: 디텍티부》의 캠페인은 4일 남은 가운데 목표액을 넘는 7만 9천 달러를 모으고 있습니다.

한 주간 업데이트는 게임의 배경이 되는 지역을 소개하는 등 이것저것 올라왔네요.

애프터 리셋

after-reset-pmc

포스트아포칼립스 RPG 《애프터 리셋》의 캠페인은 4일 남은 가운데 목표액의 두 배가 넘는 7만 7천 달러를 모았습니다.

지난 한 주 업데이트는 게임의 배경 이야기들이 올라왔군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