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시디언, TRPG 패스파인더 라이선스 / cRPG와 카드 게임 개발 중

pathfinder-beginner
TRPG 일러스트

옵시디언 엔터테인먼트가 파이조의 TRPG ‘패스파인더’를 기반으로 전자 게임을 제작하기 위한 장기적 라이선스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패스파인더 RPG는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가 오픈 게임 라이선스로 공개한 D&D 3판 룰을 기반으로 탄생한 TRPG로, D&D 4판이 적지 않은 게이머들을 실망시키면서 그 대안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옵시디언은 첫 라이선스 게임으로 《패스파인더 어드벤처 카드 게임》을 기반으로 한 태블릿 게임을 낼 계획입니다…물론 cRPG 개발사가 TRPG 프랜차이즈를 라이선스하면서 카드 게임으로 끝나진 않습니다.

파이조의 CEO 리사 스티븐스는 발표 이후 포럼에 글을 남겨 cRPG 타이틀도 하나 나온다고 밝혔습니다. 아직 공개할 자세한 사항은 없지만 장기적 파트너십인 만큼 앞으로 “많은 게임들“이 나올 거라고 하는군요.

옵시디언은 14일 열리는 북미 최대 테이블톱 컨벤션인 젠 콘에 참여해 자기들 부스와 파이조 부스에서 태블릿 카드 게임의 프로토타입을 보여줄 예정입니다. 또 옵시디언 부스에선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를 플레이해볼 수 있는 시연대가 마련된다고 합니다.

“옵시디언, TRPG 패스파인더 라이선스 / cRPG와 카드 게임 개발 중”에 대한 2개의 생각

  1. 예전 옵시디언 본사탐방 기사에서 카드게임과 보드게임이 쌓여있었다는 대목이 기억나네요 ㅎㅎ 패스바인더 쪽은 잘 모르는데, 이 기회를 통해 접할 수 있다면 기쁠 것 같습니다. 요즘 D&D에 기반한 CRPG가 잘 나오지 않는데, 그 갈증을 풀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네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