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실: 《스테이시스》, 《레전드 오브 그림록 2》, 《바클리 2》

또 무슨 코너 같은 걸 만든 건 아닙니다. ;) 공교롭게도 최근 올라온 세 게임의 개발 일지가 음악 관련 소식이라 한 데 모아봤습니다.

먼저 버려진 우주선에서 흐르는 음악을 들어보시죠. SF 호러 어드벤처 《스테이시스》의 개발자는 크리스토퍼 비쇼프는 폴아웃과 《웨이스트랜드 2》의 작곡가 마크 모건이 만든 곡을 공개했습니다. 간략한 인터뷰도 함께 하는군요.

다음으로 던전 입장 음악을 살짝 들어보시겠습니다. 《레전드 오브 그림록 2》의 페트리 헤키넨이 게임에 사용될 음악의 제작과정을 소개합니다.

레전드 오브 그림록 2》는 메인 메뉴에만 음악이 있었던 1편과 마찬가지로 게임 자체는 오로지 앰비언트와 음향 효과로만 구성될 거라고 합니다. 대신 1편과 달리 인트로와 아웃트로에도 음악이 들어갈 거라고 하는군요.

핀란드 음악 그룹 스코어링 헬싱키가 곡을 만드는 과정을 다이제스트 영상으로 보여줍니다.

마지막은 레트로 게임 음악으로 귀를 적셔 보시죠.  《티르 나 녹의 마법 왕국: 네크론 7 탈출 – 쿠출레인의 복수: 영화 공식 게임 – 훕즈 바클리 사가 챕터 2》는 작년에 공개했던 음악 이후로 만든 곡들을 소개합니다.

음악을 여기로 불러올 수 없으니 직접 링크로 가셔서 들어봐야 합니다. 아니면 아래 영상으로 작년에 공개했던 음악들을 들어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