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U: 로그 투 리뎀션》: 선택과 결과, 죽음

herou-shawn-proach-defeated

이 게임 소식 전하는 거 정말로 오랜만이군요. 퀘스트 포 글로리 제작자들이 만드는 어드벤처 RPG 《히어로U: 로그 투 리뎀션》의 개발 일지가 올라왔습니다.

개발 일지는 게임이 선택과 결과를 설계하는 철학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옳거나 그른 선택이 존재하지 않지만 항상 결과가 뒤따르고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고 하는데요. 생길 수 있는 가장 심각한 결과인 ‘죽음’에 관해 제작자 중 한 명인 로리 콜이 지난 달 블로그에 쓴 글을 링크해주는군요.

《히어로U》의 초기 구상에선 죽음이 존재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플레이어에게 더 주도권을 부여하고 선택의 중요성, 위험을 극복하는 성취감을 강조하기 위해 죽음을 도입하게 되었다는군요.

로리는 과거 특정 어드벤처 게임들이 플레이 시간을 인위적으로 늘리기 위해 넣은 부조리하고 갑작스러운 죽음을 비판하면서, 자신이 만든 퀘스트 포 글로리 시리즈처럼 인과 관계가 보이고 피할 수 있는 죽음을 선호한다고 말합니다. 더해서 죽음의 위험이 존재하는 게임플레이의 흥분을 역설하는군요.

《히어로U》는 퀘스트 포 글로리와 비슷하게 게임 오버가 재미있는 문구와 삽화로 장식될 거라고 합니다. 또 승리할 때도 비슷하게 위 그림 같은 장면이 나온다는군요.

《히어로U: 로그 투 리뎀션》은 2012년 11월 킥스타터로 40만 달러를 모아 개발 중입니다. 히어로 대학에 들어온 로그 숀을 주인공으로 턴제 전투와 던전 탐험, 퀘스트 포 글로리스러운 스토리와 퍼즐, 학교 내의 다양한 캐릭터들과의 관계 형성을 특징으로 내세우고 있습니다.

가을 출시 예정입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