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타임] 아틀러스, 세계수, XXX-2, 페이블

한 달에 한 번 콘솔로 나오는 RPG들을 살펴보는 콘솔 타임이 돌아왔습니다…만, 아무래도 이번이 마지막 ‘콘솔 타임’이 될 것 같네요. 적어도 매달 소식을 전하는 형태는 더 이상 안 할 것 같습니다.

원래 취지는 그냥 콘솔로 나오는 재밌어 보이는 것들 살펴보자는 식이었는데, 어느새 그냥 단조로운 뉴스 전달이 되었군요; 게다가 이미 블로그가 단신 모음과 개발 업데이트 같은 모음글로 가득 차있기도 하고요.

나중에 콘솔 RPG를 소개하는 글이 다시 찾아온다면, 콘솔로 나오는 신작 중 주목할 만한 것들을 그때 그때 소개하는 형태로 해보려고 합니다. 프롬니마킹스필드좀

—–

아틀러스

atlus

지난 18일 세가는 4월 1일을 기해 인덱스와 아틀러스를 분리한다고 밝혔습니다. 진 여신전생과 페르소나로 유명한 아틀러스는 2006년 인덱스에 인수된 이래 브랜드로만 존재해왔는데요. 세가가 작년에 인덱스를 인수했고 이번 조치를 통해 (세가 산하에서) 다시 독립적인 주체로 운영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편, 《페르소나 5》와 《페르소나Q》를 비롯한 페르소나 관련 게임들의 북미 출시도 발표되었습니다. 《페르소나 5》는 2015년, 《페르소나Q》는 올해 가을 출시 예정이라는군요.

신 세계수의 미궁 한국어판 출시

그리고 다른 한편, 아틀러스의 닌텐도 3DS용 던전 RPG 《신 세계수의 미궁》이 27일 오늘 한국닌텐도를 통해 한국어판으로 정식 발매되었습니다. 공식 소개 페이지도 열렸네요.

모노리스 X

닌텐도 산하 모노리스 소프트의 Wii U용 신작 RPG 가칭 ‘X’의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이 게임은 2010년 Wii로 출시되어 호평 받았던 《제노블레이드 크로니클스》의 후신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2014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파이널 판타지 X/-X-2 리마스터 한국어판 출시

ffx2-korean

PS3와 PS VITA용으로 리마스터된 스퀘어 에닉스의 《파이널 판타지 X》와 《파이널 판타지 X-2》가 27일 오늘 SCEK를 통해 한국어판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페이블 애니버서리

그리고 라이온헤드 스튜디오의 2004년작 《페이블》을 엑스박스 360용으로 리메이크한 《페이블 애니버서리》도 한국어판이 출시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