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 할포드, 크론도의 배신자 정신적 후속작 제작중

578004_10152291444898840_110787110_n

작년에 “크론도의 배신자”의 디자이너 닐 할포드가 정신적 후속작을 제작하겠다고 한 적이 있었죠. 그걸 뒤로 미루고 구이도 헨켈의 킥스타터 프로젝트에 참여했다가 실패했었는데, 이제 다시 작업에 착수했나 봅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만들 게임의 개요와 함께 개발자를 구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한 달간 프로토타입을 제작한 뒤 킥스타터 캠페인을 시작할 생각이라고 합니다.

할포드가 밝힌 게임 특징을 간략하게 옮겨봤습니다.

=====

– 원작의 게임 메커닉을 활용하되 지난 20년 그래픽과 인터페이스의 발전에 걸맞는 새로운 변화를 가할 것

– 스팀펑크 세계. 게임은 빅토리아스러운 가상의 제국 외딴 곳에 위치한 초소에서 시작한다

– 마법과 테크놀로지. 마법으로도 기계적으로도 도구를 만들어 활용할 수 있다. 기계쪽으로 간다면 동행하는 메카노이드를 만들 수 있고, 마법 쪽으로 간다면 동행할 괴물을 만들 수 있다

– 풍부하고 깊이있는 스토리. 크론도의 배신자와 달리 선형적이지 않을 것이다. 다양한 선택이 제시되고 세력들과의 관계가 게임의 사건에 영향을 미친다

– 파티 기반. 처음에는 한 명의 캐릭터로 시작하다가 다른 캐릭터들을 만나 파티에 영입할 수 있다. 혹은 골렘이나 메카노이드를 제작해서 돕도록 할 수도 있다

– 전투는 원작 같은 턴제나 바즈테일처럼 정지 가능한 전투를 생각하고 있다 (역주: 이 부분은 실수였다고 하네요)

– 1인칭으로 탐색을 했던 원작과 달리 캐릭터와 착용한 장비를 볼 수 있도록 어깨 너머 시점을 채용할 것

– 처음부터 모든 기능을 만들지 않고 작게 시작해서 단계적으로 개발해나갈 예정이다. 태블릿 기반으로 먼저 개발하고 잘 될 경우 확장하여 PC 및 콘솔로 개발할 계획 (역주: 이후 PC RPG 팬들의 의견을 들어 PC 우선 RPG로 방향을 전환했습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